1. 말씀 중심의, 예배가 살아있는 교회

우리는 하나님께 예배 드리지 않고는 살 수 없는 사람들입니다. 남은교회 예배는 말씀 중심의 예배입니다. 하나 님의 말씀이 바르게 선포되도록 남은교회는 끊임없는 노력을 할 것입니다. 우리는 예배 가운데서 하나님을 만나며, 그 말씀 앞에 정직하고 용기있게 반응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예배자로 살아가는 기쁨과 책임을 가지게 되고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고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해 드리는 예배 시간을 남은교회는 사랑합니다.



  2. 성령의 위로 안에 있는 행복한 교회

남은교회는 성령 하나님의 인격적 사역을 존중합니다. 남은교회는 성령 하나님의 인도와 위로를 힘입고 지혜롭게 표현하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곳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교회 생활이 행복하기를 기대합니다.



  3.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교회

남은교회의 책임은 성도들이 온전한 하나님의 사람이 되는 데 있습니다. 남은교회는 교회의 외형적 성장이나 과업완수 보다 성도 한사람 한사람의 예수님 닮는 인격적 성숙과 회복을 목표로 합니다(not doing but being). 그러나 교회다운 일을 행하면서 그 일 속에서 인격적 성숙과 회복이 연습됨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4. 일상의 삶 속에서 신자된 책임을 정당하게 감당하는 교회

남은교회는 모이는 교회(ecclesia)뿐만 아니라 흩어지는 교회(diaspora)의 중요성을 강조해서 둘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교회입니다. 우리는 일상의 삶 속에서 온전한 교회의 모습으로 살아야 합니다. 세상은 우리의 모습을 보고 하나님을 인정하고 교회로 그 발걸음을 옮기게 될 것입니다.



  5. 예수 사랑, 교회 자랑이 자연스럽게 전도로 나타나는 교회

남은교회는 전도의 책임을 진지하게 감당하는 교회입니다. 남은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을 정당하게 선포할 것입니다. 또 그렇게 살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교회를 사랑하고 자랑하는 마음으로 연결되어 용기있게 복음을 전하는 교회이기를 기대합니다.



  6.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교회

남은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배우고 익혀 다음 세대를 준비할 것입니다. 남은교회 주일학교는 인생의 멘토가 되는 교사들과 함께 학생들을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성도로 키워낼 것입니다.



  7. 이웃에게 칭찬 받는 교회

남은교회는 용인시 상현동에 위치한 교회입니다. 교회가 있어서 눈살을 찌푸리게 되는 것이 아니라 이웃에게 기쁨을 주고 칭찬을 받는 교회이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남은교회는 하나님이 주신 교회의 목표를 늘 확인하고 점검하는, 날마다 새로워지는 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