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학교(주일 9시 30분) 교육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 유아부,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전체 학생

외형적으로 화려하거나, 많은 수의 학생들은 아니지만, 남은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배우고 익혀 다음 세대를 준비할 것입니다. 또한, 학생들의 삶 속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을 나타내는 성실한 모습과 이웃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한 그리스도 인격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 중심적 인생관과 성경적 세계관을 구성할 수 있는 교육을 할 것입니다.


- 어린이 가정 예배 -

방학을 이용해서 일주일에 1회 한 가정씩 정하여, 교회 친구와 함께 예배와 성경공부를 하는 시간입니다.


- 성경 놀이터 -

학생들이 성경을 사랑하고, 그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에는 학생들도 성경을 통독하고, 많은 성경구절을 암송하도록 지도할 것이며, 특별히 스스로 매일 성경을 읽고 묵상하며 경건 일기를 쓰도록 지도할 것입니다.


- 하나님의 창조 솜씨 관찰하기 -

이 사역은 학생들이 교회 안에 갇힌 신앙이 아닌, 세상을 이해하고, 그 안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배움으로 세상에서 주도적인 신앙의 삶을 살 수 있도록 교육하는 시간입니다. 그 내용으로는 기독교 세계관 공부, 자연 생태학교, 남은 문화체험교실 등이 있습니다.



주일학교 교사가 영적인 부모의 마음과 사랑을 가지고 학생들을 교육하고 상담을 하면서 위로하고 격려하는 인생의 멘토(mentor-현명하고 성실한 지도자, 조력자, 상담자, 동행자, 친구) 될 것입니다. 한시적으로 주일 공과시간에만 만나는 형식적인 만남이 아닌,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깊은 만남을 갖게하는 주일학교 체계입니다. 각 부서에서는 최소 3년 단위로 교사가 임명되어, 학생들과의 만남과 가르침이 더욱 심화될 수 있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이 때에 교사들은 학생들의 신상카드를 작성하며 학생의 성격, 특성, 신앙, 학교, 가정생활을 지도하는 인생의 멘토가 될 것입니다. 이웃과 친구를 섬기며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인격적 삶을 훈련할 것입니다.


- 자원봉사활동 -

편협하고, 자기중심적 이기주의를 지양하기 위해서, 정기적으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를 하게 될 것입니다.


- 소년, 소녀 가장 돕기 -

자기들과 같은 학생의 신분으로, 부모님없이 어렵게 살아가는 소년, 소녀 가장과 자매결연을 맺어, 신앙적, 정신적, 친구의 역할을 하고, 정기적으로 그들을 위한 헌금을 하게 될 것입니다.


- 2부 공동체 행사 -

세상의 약육강식적 교육환경 속에서 나아닌 이웃을 섬기며 봉사하며, 함께 살아가는 훈련입니다. 이 시간에는 학생들이 소그룹 단위로 구성이 되어 각종 운동경기(축구, 농구, 탁구, 볼링, 다트 등)와 독서토론, 영화감상, 레크레이션, 인간관계 훈련 등을 진행합니다.